본문 바로가기


자기소개서 작성시 유의사항_비호감 표현
자기소개서 작성시 유의사항_비호감 표현
비교과통합센터2020-06-02

1. 뽑아만 주신다면 열정을 다하여 귀사에 몸 바치겠습니다.

예전과는 자소서에서 중요하게 보는 면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아무리 몸 바치겠다는 글을 쓰더라도 믿음이 확실히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즁요한 것은 어떠한 방법으로 회사의 어떠한 부분에 기여하겠다고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따라서, 신뢰감을 얻을 수 있게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글로벌 인재

“현재는 글로벌시대이기 때문에 외국어 능력이 필수이다” 이런식의 표현은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식상한 표현은 인사담당자의 눈길을 흘러가게 만들기 때문에 자신만의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성실한 부모님 밑에서 자라 성실함을 배웠다.

자신이 자라면서 부모님의 영향을 받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근거 없이 불확실한 문장들을 나열하기 식으로 작성해서는 안 됩니다.

어떤 가정 교육을 받았고, 어떤 계기를 통해 성실함이 생겼는지 에피소드와 함께 적어 주는 것이 이목을 끌 수 있습니다.

 

4.  명언과 우화

명언이나 우화를 잘못 사용하게 되면 독이 됩니다. 자신의 자기소개서가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흔한 내용이 되지 않으려면  명언, 유명인의 말을 쉽게 사용하는 것보다는 자신이 직접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소개서 유의사항으로 가장 중요한 점은 남들과는 차별화된 자소서 작성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5.  전공이 OO이기 때문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학교에서 배운 지식은 그야말로 기본일 뿐 심층적이라고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그런데 단지 전공이 이 분야이기 때문에 나는 전문성이 다고 주장하는 것은 그냥 공허한 외침일 뿐입니다.

 

6. 부정적인 단어

‘아’ 다르고 ‘어’ 다르다는 말이 있듯이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전체적으로 부정적인 단어들 보다는 긍정적인 단어들로 작성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https://blog.naver.com/incruit1/221804786221